보도자료

[본사 CES2023 참가] 홍남표 창원시장, “CES 2023, 관내 스타트업 활약 빛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05회 작성일 23-01-10 16:33

본문

홍남표 창원시장, “CES 2023, 관내 스타트업 활약 빛났다” -       ‘ 기술이 경제다’

▲ CES참가기업 단체 사진 (C) 이성용 기자


[브레이크뉴스=이성용 기자] 창원특례시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에서 창원 우수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해 9건의 MOU체결과 417만달러에 이르는 현지계약 등 역대급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CES2023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열린 글로벌 행사로 단연 세계 최대규모로 열렸다. 세계 3,1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웹3.0과 메타버스, 스마트홈 등 새로운 디지털 세상의 신기술을 선보였고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현장의 열기 또한 뜨거웠다.

 

이 가운데 유레카파크 통합한국관에 창원특례시 기업이 참가해 미래 신기술을 선보여 전 세계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네오헬스테크널러지 김외철 대표 (C) 이성용 기자


먼저, UAM 항공 전자시스템을 선보인 ㈜네오헬스테크널러지(대표 김외철)는 현장에서 요르단 Exeed Electronics 사와 10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 ICU비전케어 사진 오른쪽이 김동혁 대표 (C) 이성용 기자


또한, 20세 이하 소아 사시교정용 VR의료기기를 선보인 ICU비전케어(대표 김동혁)는 미국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DST사와 50만 달러, 이탈리아 현지 의료기기 수출회사 KRYS 사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공급 관련 15만 달러 규모의 MOU를 2건 체결했다.

 

▲ ㈜룩스웨건 왼쪽에서 세 번째 정계수 대표 (C) 이성용 기자


또한, 다양한 이동카트와 연결 가능한 전동 휠보드를 선보인 ㈜룩스웨건(대표 정계수)은 미국, 캐나다 현지 대형유통기업 및 스마트팜 대형농장 체인기업과 총5건, 323만 달러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 (주)에스제이 솔루션 가운데 강문기 대표 (C) 이성용 기자


그리고 독자적인 기술로 수경재배 마인팜 쇼케이스를 선보인 ㈜GSF시스템(대표 서민성)은 현장에서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미국 Takachiho사와 1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오고 갔으며, 일본 Honda holdings 투자사와 투자상담이 진행되었다. 벨기에 PSP사는 스마트컨테이너 팜에 관심을 보이며 조만간 한국을 방문하여 향후 세부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도넛 제조 식품 자동화 설비 기술로 참가한 (주)에스제이솔루션(대표 강문기)은 미국 푸드테크 A사와 4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고 도넛 제조 식품 자동화 설비를 납품하기로 했다.

 

㈜이플로우(대표 윤수한)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 참가한 기업으로 수소연료 전지 전기자전거를 선보여 미국 DEHCO사와 수소 모빌리티 및 그린수소 생산설비 공급관련 1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상담이 진행되어 향후 더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에덴룩스(대표 박성용)는 올해 혁신상을 수상한 업체로 안과전문 시력개선용 VR기기로 참가를 하였고 부스를 방문한 많은 참관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면서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의사를 희망한 참관객들이 많았다.

 

(주)미라클레어(대표 변정환)는 수면이갈이 완화 디지털 의료기기로 참가를 한 업체로 변정환 대표는 전 세계의 신기술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주)디엑스솔루션즈(대표 김종인)는 RPA사무자동화 솔루션으로 참가를 하였으며 김종인 대표는 관련 업종 기업 부스를 직접 방문·홍보하는 등 열성을 보이며 북미 시장 진출에 온 힘을 쏟았다.

 

(주)안전드림(대표 오영일)은 ICT융합 스마트차량 충격흡수대 제품으로 참가하여 B2G 대상이 아닌 B2C 제품기술로 내년도에 다시 참가하겠다는 포부를 다졌다.

 

이 외에도 CES 기간동안 창원특례시 기업 방문객은 하루 평균 3,500명으로 바이어들의 상담이 계속 이어졌으며, 향후 투자와 협업에 대한 세부 논의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홍남표 시장은 “글로벌 첨단기술의 집결지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창원 스타트업의 저력을 또다시 입증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스타트업들의 혁신기술을 세계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CES 참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3-01-09  브레이크뉴스